PEACHTREE

Home>Brand Story>PEACHTREE

 

 

 

Make it sound great, make it simple, make it beautiful.

 


 

Every Peachtree Audio amplifier is born from this simple design philosophy: Make it sound great. Make it simple. Make it beautiful. Peachtree’s series of nova integrated amplifiers provide a special listening experience, regardless of the input source or listening method.

 

 

[INTERVIEW] Peachtree Audio CEO - Andrew Clark

출처 : http://www.fullrange.kr/ytboard/view.php?id=feature&page=1&sn1=&sn=off&ss=on&sc=on&sz=off&no=480#.Y37_tUnP2Um

 

 

-우선 어릴 때 어떤 음악을 즐겼는지 궁금합니다.

AC : 제가 자라면서 들은 음악이 중심입니다. 주로 1970년대에서 90년대에 집중되어 있습니다. 또 라이브도 많이 봤습니다. 개인적으로 U2를 제일 좋아합니다. 데뷔 때부터 알게 되어, 그 밴드의 성장과 함께 저도 성장한 것같습니다. 그 외에 핑크 플로이드, 레드 제플린, 롤링 스톤즈 등을 즐기고, 다른 장르의 음악도 많이 듣습니다.


-오디오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있습니까?

AC : 어릴 적부터 음악을 듣다보니, 차츰 좋은 음으로 듣고 싶어지더군요. 홈 오디오뿐 아니라 카 오디오에도 관심이 많았습니다. 그러다가 오디오의 테크놀로지나 음에 개재하는 물리학, 레코딩의 과정, 재생음의 퀄리티 등을 보다 심도 깊게 파고 들었습니다.

 


-오디오 업계엔 어떤 계기로 들어오셨는지요?

AC : 마침 주변에 하만 인터내셔널의 지사가 있었습니다. 구인 광고를 하길래 응모했는데, 다행히 합격했습니다. 여기서 수많은 소비자를 만나 상담하고 또 컨설팅하면서 정말 돈으로 살 수 없는 풍부한 경험을 했습니다. 그 한편으로 레코딩에 관계된 기술과 이론도 많이 접했습니다. 여기에 대한 이해가 깊을수록 오디오도 더 깊게 파고들 수 있다고 봅니다.

 


-피치트리 오디오를 운영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?

AC : 스트리밍 오디오쪽이 크게 발전하리라 생각했습니다. 뭔가 오디오 업계를 변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포맷이 나왔다고 생각했죠. 하지만 업계 자체는 예전의 관습을 그대로 답습하는 정도였습니다. 저는 피치트리에서 큰 가능성을 봤습니다. 컴퓨터와 스트리밍과 하이 퍼포먼스 오디오를 합치면 상당한 시너지 효과가 나올 것이라 생각했던 거죠.


-피치트리 오디오의 장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?

AC :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음질을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. 우리는 음질 향상을 위해 스마트한 방식을 제안합니다. 문제 해결을 위해 하이엔드 오디오쪽은 그냥 돈만 퍼붓는 스타일입니다. 우리는 그런 방식을 좋아하지 않습니다.

 


-그렇군요.

AC : 당연한 이야기지만, 저희는 일단 음질을 추구합니다. 오디오의 기본이라 생각합니다. 이 부분을 간과하는 업체가 의외로 많습니다. 거기에 시각적인 만족도도 있어야 합니다. 2주간에 걸쳐 특별한 마무리 작업을 하는 것도 그런 이유입니다. 마지막으로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합니다. 소유와 운영이라는 면에서 경제적이면서 또 합리적이어야 합니다.

 


-현재 피치트리에는 몇 명의 인원이 근무하고 있습니까?

AC : 본사에는 약 10여 명 정도가 일합니다. 주로 소비자 관리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. 처음에 생산한 모델의 AS가 와도 다 처리합니다. 그밖에 그때그때 일하는 분들과 외주쪽 인력을 감안하면 훨씬 많은 분들이 일하고 있죠.

 

 

▲ PeachTree GaN400 파워앰프

 

 


-앞으로 어떤 비전을 갖고 있는지요?

AC : 기술적인 면을 보자면, 스트리밍 오디오와 GaN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. 전자는 잘 아실 테니, 후자를 설명하죠. 이것은 “Gallium Nitride” FET 소자를 뜻합니다. 기존 FET보자 훨씬 뛰어난 성능을 갖고 있습니다. 결과적으로 감상의 퀄리티를 한껏 높일 것입니다. 그 외에 DSP, 와이어리스 등 여러 테크놀로지를 연구하고 있습니다.

 


-스피커 매칭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없는지요?

AC : 저희는 최대한 중립적인 사운드를 표방합니다. 그러므로 스피커가 가진 개성을 살리는 쪽으로 매칭할 수 있습니다. 다시 말해, 특별히 가리는 스피커가 없다는 뜻이죠. 또 전류의 양을 많이 흘려도 정숙하게 작동하도록 설계했으므로, 노이즈 억제에도 강점이 있습니다. 최종적으로 스피커 구동력이라는 측면에서 안심하고 사용해도 됩니다.

 


-테스트할 때 특별히 사용하는 음악이 있나요?

AC : 파인 튜닝을 할 때 다양한 음악을 틀어봅니다. 그와 동시에 노이즈를 억제하거나 사용자의 인터페이스를 높이는 쪽도 함께 연구합니다. 기본적으로는 “아무런 해를 가하지 마라”(Do no harm)이라는 원칙하에 만듭니다.

 


-본사에 특별한 리스닝 룸이 있는지요?

AC : 여러 개를 만들어두고 운영합니다. 하지만 데드하게 처리하지 않았습니다. 애호가들이 집에서 들을 때의 상황을 고려해, 그런 식의 인테리어와 데코레이션을 했습니다.

 


-주로 사용하는 스피커가 뭔지 궁금합니다.

AC : 대중적인 브랜드의 스피커에 포커스를 맞추고 있습니다. 일반 애호가들을 많이 쓰는 제품을 중심으로 해야 하니까요. 주로 B&W, 클립쉬, KEF, 엘락, SVS 등의 제품을 사용합니다.

 


-잘 알겠습니다. 향후 피치트리의 제품에 관심이 있거나 사용할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많았습니다. 감사합니다.

AC : 감사합니다.

 

 

 

 

VIEW PRODUCTS 

SOUNDACE

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173 마포현대하이엘 1006호    대표자 : 이준규     대표전화 :  02-711-5300    팩스 : 02-711-9300    E-MAIL: soundace0825@naver.com     ©SOUNDACE